건강하고 행복한 부자☆ 꿈은 계속된다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의 꿈을 위한 나의 건강관리법 7가지 본문

건강수업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의 꿈을 위한 나의 건강관리법 7가지

돈the리치 2023. 2. 23. 07:09
728x90

 

 

 

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지금 건강 건강 하는 것은 건강하지 않다는 증거이거나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신호라고 볼 수가 있다.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나만의 규칙적인 습관 리추얼 라이프! 나의 건강 관리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첫째, 아침에 일어나면 물을 마신다.

그냥 마시면 잠자는 동안 입 속에 있는 세균까지 그대로 마실 수가 있어서 가벼운 양치질 즉 치약을 묻히지 않은 상태에서 칫솔로 물로만 입 안을 가볍게 씻어준다.

가능하면 따뜻한 물, 미지근한 물을 마신다. 찬물은 기분은 좋으나 몸에는 좋지 않다는 생각에서이다. 물론 그런 연구도 많다. 적어도 나에게는 맞는 말이다.

둘째,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 시간을 가진다.

아침에 30분 정도는 가벼운 스트레칭과 함께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플랭크 등을 한다.

물론 매일 한다는 것이 쉽지 않을 때가 많다. 그래도 꾸준히 하려고 한다. 아침에 못할 경우에는 낮동안 짬짬이 하는 편이다.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은 나이가 들수록 더 중요해진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세째, 하루 만보 이상 걷기운동을 한다.

내가 잃어버린 날은 걷지 않는 날이다. 나의 하루는 걷는 날과 걷지 않는 날로 나누어진다.

1년 365일 평균을 내면 하루 만보 이상이 된다. 따지고 보면 1년 중 300일 이상은 분명하게 만보 이상을 걷는데 그렇지 못한 날도 있다.

그럴 때에는 실내에서 걷기를 하거나 너무 힘든 날에는 그냥 쉬기고 한다.

네째, 점심 시간에는 자주 좋아하는 운동을 한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운동은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 등이다. 일주일에 3회 이상은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 등의 하려고 신경을 쓰는 편이다.

내가 직접 흘리는 땀으로 몸의 체온을 올리는 게 최고라는 생각에 사우나 보다는 운동을 통해 흘리는 땀에 훨씬 더 좋은 쾌감을 느낀다.

이제 봄이 오면 저녁시간에도 테니스, 베드민턴, 탁구 등을 할 생각이다.

다섯째, 1일 1산? 1주 1산은 하고 산다.

걷기에 가장 기본은 평탄한 길을 만보 걷는 것이라 할 수가 있다. 그래도 근력운동까지 생각한다면 하이킹, 트레킹, 산행 등이 좋다고 본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산은 왕복 3~4시간이면 충분히 다녀올 수 있는 산이다.

일단 5시간 이상을 넘어가는 산은 자주 가지 않는 편이다. 거의 하루가 다 지나가는 느낌과 함께 꾸준한 운동을 선호하는 탓에 무리한 운동은 무리수가 될 수 있기도 하기 때문이다.

여섯째, 아침식사는 해독주스와 요거트, 하루 견과이다.

아침은 밥보다는 사과, 비트, 당근과 함께하는 ABC 주스와 요거트, 하루 견과를 먹는다.

하루라도 해독주스를 마시지 않으면 뭔가 덜 먹은 기분이 들고 속이 불편할 수가 있다. 그럴 때에는 사과 하나라도 먹는 편이다.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으면 육류나 다른 맛있는 걸 많이 먹어도 그리 소화에 부담을 주지 않아서 좋기도 하다.

일곱쩨, 저녁식사 전에는 토마토 주스를 마신다.

숙성토마토 2개를 약간의 물과 함께 믹서기로 돌려서 마시면 그리 기분이 상쾌할 수가 없다.

물론 숙성토마토가 없을 경우에는 보통 방울토마토 계란볶음으로 토마토를 섭취하기도 한다.

 

물론 이외에도 더 있을 수 있으나 크게 보면 건강관리를 위해서 하는 것은 위에서 말한 7가지가 가장 꾸준히 규칙적으로 하고 있는 것이다.

어찌보면 특별한 나의 건강관리법은 없다. 그냥 꾸준히, 끊임없이 걷고 운동하고 채소와 과일을 자주 먹고 마시는 것이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은 뛰거나 더 걸어야 한다. 오늘 건강관리를 하지 않으면 내일은 더 건강관리를 해야 한다.

​​

건강할 때 건강을 지켜야 한다. 건강하지 않을 때 건강을 생각하는 것은 건강할 때 건강을 지키지 않았다는 증거다.

​​

건강관리에는 환절기도, 비수기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건강관리는 1년 365일 꾸준히, 늘 변함없이 하는 게 중요하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적어도 하루 30분 이상은 자기 자신을 위한 건강관리에 투자를 한다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

지금까지 하고 있지 않았다면 당장 오늘부터라도 바로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건강관리 사행시

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라. 끊임없이 절제하고 꾸준히 운동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가져라

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지녀라.

이 세상에 이루지 못할 일이 없을 것이다.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의 꿈의 첫째는 건강이다

심을 가지고 꾸준히 실천하라.

아무도 자신의 건강을 지켜주지 않는다. 건강도 행복도 부자도 관심을 가지고 절제하고 투자하는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선물인지도 모른다

셋하고 자주 리부팅 하라.

매일 매일 자신을 리셋하고 자주 리부팅 하다 보면 새로운 삶이 보이고 인생이 열릴 것이다. 인생은 자고 쉬는데 있는 게 아니라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는 속에 있다는 사실을 잊지마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