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부자☆ 꿈은 계속된다

주식은 경기와 다르고 지 맘대로다? 본문

3분주식

주식은 경기와 다르고 지 맘대로다?

돈the리치 2023. 1. 6. 18:21
728x90

 

 

미국 뉴욕증시가 하루가 멀다 하고 다시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예상을 뛰어넘은 민간 고용 지표, 미 연준(Fed)의 긴축 지속 우려 등이 하락률을 부추긴 것으로 보인다.

 

 

 

11개 섹터 중 유일하게 에너지 섹터만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워런 버핏의 원픽이 옳은 것일까? 어쨌든 지금까지는 그렇다.

 

 

BIG 7을 보면 엔비디아NVDA가 3%대로 가장 많이 하락하고, 그 뒤를 이어 마소MSFT와 테슬라(TSLA, TSLL)이 5~6위를 형성하고 있다.

 

그나마 가장 많이 떨어진 메타META가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애플(AAPL, AAPU)이 1%대의 하락률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BIG 7 중에서는 구글(GOOGL, GOOG, GGLL), 아마존(AMZN, AMZU), 테슬라가 저가 매수 기회라는 생각이 든다.

또 애플도 125달러 이하라면 충분히 매력적인 구간에 있음에는 틀림이 없다.

 

지금은 미국 뉴욕증시보다 국내 증시가 더 좋다는 사람도 많다. 각자의 성향에 따라 투자를 해 나가면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해외투자는 미국과 중국에 몰려 있다. 그리고 지금으로서도 바꿀 생각은 없는 상황이다.

최근 들어 미국 뉴욕증시는 애플과 테슬라 등 빅테크 기업의 하락으로 어찌보면 바닥을 향해 엄청난 속도로 내려가는 중인 것 같기도 하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애플의 주가가 거의 100달러대가 될 경우 증시가 바닥을 찍을 수도 있다고 본다.

 

하지만 테슬라의 경우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 같다.

테슬라의 주가가 100달러선 이하가 되었다고 해서 증시가 바닥을 찍었다고 보기에는 아니라는 것이다.

테슬라의 처참(?)한 폭락은 분명히 다른 이유가 있을 가능성이 많다는 것으로 분석이 되고 있다. 테슬라! 분명히 저점 매수의 매력적인 구간에 있지만 너무 몰빵투자, 뇌동투자를 하지 말아야 할 것 같다.

 

아무튼 지금의 주식시장은 아무도 모르는 제로 섬 게임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미래의 주식시장은 누구나 아는 플러스 섬 게임일 가능성이 높다.

그러기에 정말이지 여유자금, 그것도 골머리 안 아플만큼의 자금으로 장기투자, 분산투자, 적립식 투자를 해 나가다 보면 좋은 날이 오지 않을까 싶다.

 

 

 


 

안석훈의 <뉴욕증시 브리핑(2023. 1. 5~1. 6)> 중에서

https://youtu.be/MxbHr9S5Ul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