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부자☆ 꿈은 계속된다

명품의 완성은 사람이다. 그 어떤 명품보다 자체 발광하는 명품 사람이 되어라 본문

일상단상

명품의 완성은 사람이다. 그 어떤 명품보다 자체 발광하는 명품 사람이 되어라

돈the리치 2023. 2. 28. 06:02
728x90

 

 

시간이 지나도 오래도록 빛이 나는 명품! 우리가 명품 명품 하는 것, 희망과 행복을 갈구하는 것도 다 <희소성의 원칙> 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만약에 명품이 흔하디 흔하다면 과연 그것을 명품이라 할 수가 있을지 의문이 든다. 개인적으로 누구나 살 수 있고 가지고 다닌다면 더 이상 명품이 아닌 것이다.

지금의 나는 그렇다. 명품도 싫고 싸구려도 싫다. 가성비와 가심비, 이제는 나심비까지 만족할 수 있는 것에 잔뜩 욕심을 내어 보는 것이다. 물론 ​지나친 욕심일 수도 있겠지만 슬기로운 세상살이, 인생살이를 위해서는 그래야 할 것 같다.

명품이란 이탈리아 장인이 한땀 한땀 직접 손으로 만든 것을 말한다고 2010년 드라마 <시크릿 가든> 에서 현빈이 말하고 있다.

내게 있어서도 명품이란 비슷한 의미라고 볼 수 있다. 다만, 명품은 가방, 옷 등을 말하는 게 아니라 사람을 말하는 것이 다르다고 볼 수 있다.

나는 솔직하게 말하면 명품을 좋아해도 너무 좋아한다. 다만, 사소한 사치가 아니라 대단한 사치이기 때문에 절제를 하는 편이다.

적어도 내게는 그렇다는 것이다. 따라서 나는 명품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 그냥 명품사람이 되고 싶다.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 가 되어 굳이 명품 액세서리가 없더라도 사람 자체가 명품이 되고 싶은 것이다.

​​

명품사람이 명품인생을 만든다. 명품인생이 명품사람을 만들기도 하겠지만 진정한 명품인생은 사람이 먼저다.

개인적인 소비 트렌드는 예전처럼 품질 따지지 않고 무조건 싼 것을 사는 게 아니라 조금 비싸더라도 내가 좋아하고 나를 돋보이게 하는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산다.

우리는 지금 저성장, 고물가, 고환율, 고금리라는 새로운 시대에 직면하고 있다. 저성장 시대이다 보니 경제가 먼저라서 대부분의 사람이 인플레, 금리 인상, 경기침체 등 경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최근 지구상에서 명품소비 1위가 우리나라라고 한다.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나도 명품 반열에 오르고 싶은데 내가 가진 명품(?)은 내 몸뚱아리뿐이다.

비유하자면 지금의 날씨도 겨울이지만 드문 드문 봄이 다가오고 있음을 느낄 수가 있듯이 나의 경제적 자유를 향한 몸부림도 사계절의 주기에서 겨울의 어느 틈바구니에서 봄을 기다리고 있는지도 모른다.

코로나 엔데믹의 언저리에 있기는 하지만 저성장 시대는 꼭 겨울이 지나면 봄이 오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 같다.

경제적 자유와 시간적 여유를 누리기 위한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의 꿈은 어렵고 힘들수록 점점 더 나의 열정과 도전정신을 불태우고 있다.

굳이 명품이 없다고 명품 소비가 없다고 해서 명품 인생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지금은 한파와 폭설 등으로 몸과 마음이 얼어붙어 있을 뿐이다.

언제 봄이 올지 기약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온다고 하기에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다시 시작해 보련다.

명품의 완성은 사람이다. 그 어떤 상황이더라도 웃음과 미소 그리고 여유를 잃지 않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러면 그 어떤 명품보다 스스로 자체 발광하는 명품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명품 사람이 명품 인생을 만든다. 아무리 힘들어도 자포자기 하지 말고 자존감이 묻어나면 누구나 명품 사람이 되어 명품 인생을 살 수가 있다.

​​

아무도 대신해 줄 수 없는 자신만의 길을 묵묵히 헤쳐 나가야 한다. 자신만의 빛깔과 향기는 그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것이다.

자기 인생의 주인공은 바로 자기 자신이다. 그 역할을 꾸준히 인내와 노력으로 해내다 보면 명품 사람이 되고 명품 인생이 되는 것이다.

열정과 도전, 인내와 노력이 자신을 명품으로 만든다. 진정한 명품은 사물이 아닌 사람에게 있다. 시간이 지나도 오래도록 빛이 나는 명품 사람, 명품 인생이 내가 생각하는 명품이다.

명품의 완성은 사람이다.

명품 사람이 명품 인생을 만든다.

열정과 도전, 인내와 노력이 자신을 명품으로 만든다.

돈the리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