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부자☆ 꿈은 계속된다

보이는 게 전부가 아니고 돈이 다가 아니다? 본문

일상단상

보이는 게 전부가 아니고 돈이 다가 아니다?

돈the리치 2023. 3. 1. 08:21
728x90

 

 

 

오늘은 이렇게 꼭 외치고 싶다. 대한독립만세! 경제독립만세!

물론 우리나라는 독립을 아주 오래전에 했지만 아직 나는 경제적 자유와 시간적 여유를 누리기 위해 꼭 필요한 파이어족 또는 금퇴족 즉 경제독립은 하고 있지 못한 상황이다.

오늘은 삼일절! 3월의 시작 그리고 봄이 성큼성큼 다가오는 달이다. 대한독립만세! 경제독립만세! 만세만 잘 해도 오십견을 예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또 오십견이라고 해서 꼭 오십대에만 오는 게 아니니까 미리 미리 조심해야 할 것 같다. 오늘은 하루의 시작을 우리나라를 위해 헌신과 봉사를 아끼지 않은 모든 분들에게 잠시 묵념의 시간, 감사의 시간을 가져본다.

삼일절은 우리나라 5대 국경일 중의 하나로 가장 먼저 시작되고 있다. 가끔 법정공휴일과 헷갈리기도 하는데 5대 국경일을 빼고 빨간 날은 법정공휴일이라고 한다.

​​

우리나라 5대 국경일은 3.1절(3월 1일), 제헌절(7월 17일), 광복절(8월 15일), 개천절(10월 3일), 한글날(10월 9일)이다.

올 한해도 대한독립만세로 시작해서 대한민국만세, 대한국민만세 등으로 점점 나아갔으면 좋겠다.

3월이 시작되었으니 이제는 정말 봄이 바짝 다가와 있는 느낌이 든다. 침묵의 봄이 아니라 생동의 봄, 행동의 봄, 사랑의 봄, 행복의 봄이 왔으면 더 좋겠다.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3월의 시작은 또 비와 함께 시작이 되지만 몸과 마음의 찌든 때를 씻어내고 새로운 기분으로 새로운 출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삼일절 삼행시

가고 삼가하라. 절제하고 절제하라.

하늘 아래 같은 인생은 없다. 내 인생의 주인공은 바로 나다. 삼가와 절제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를 꿈꾸어라

류가 되어 인류의 발전에 이바지하라.

그렇다고 이류, 삼류의 아픔과 슬픔을 잊지 말고 함께하면 멀리간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대로 현실에 안주하지 마라.

아무리 현실이 힘들고 어려울지라도 절망에서 희망으로, 불통에서 소통으로, 부정에서 긍정으로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힘과 용기를 가져라

태극기 삼행시

연한 태도를 가지되 겸손함을 잃지마라.

살아가는 동안 무조건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의 인생을 살아라

단적인 선택을 하지 말고 탁월한 선택을 하라.

세상살이, 인생살이에는 천국과 지옥이 공존하고 있다. 그 누구도 믿지 못하거든 자기자신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라

를 살리고, 누가 되었든 기를 죽이는 행동을 하지 마라.

그래야 행복이 보인다. 보이는 게 전부가 아니고 돈이 다가 아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