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부자☆ 꿈은 계속된다

나는 오늘만 산다! 나에게 내일은 없다? 본문

인생수업

나는 오늘만 산다! 나에게 내일은 없다?

돈the리치 2023. 3. 5. 16:01
728x90

 

 

우리는 오늘을 산다. 매일 매일 어제가 어떻고 저떻고, 내일이 어떻고 저떻고 말을 하지만 정작 우리가 사는 것은 오늘뿐이다.

그래서 그런지는 몰라도 라떼 시절 영화 중에 <우리에겐 내일은 없다>는 영화가 있었는지도 모른다.

정작 우리가 살아가는 것은 오늘뿐인데 우린 너무나 먼 미래의 목표를 향해 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나는 오늘만 산다. 오늘 하루가 즐겁고 행복하고 건강하고 보람차기를 바라면서 말이다.

내 인생의 시작과 끝은 하루하루 순간순간에 있다. 일어나서 잠들 때까지가 다인 하루살이 인생이다.

잠든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죽는다는 것과 같다. 일어나지 못하면 영원히 잠든 것이니까 말이다.

꽃도 나무도 사람도 하루를 살 뿐이다. 맨날천날 꽃피고 울창한 숲을 이루고 풍요로운 삶을 만끽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내 인생의 하루는 잠자는 시간, 밥 먹는 시간, 운동하는 시간 등 24시간 중 10시간은 오르지 나 자신만을 위한 시간이다.

나머지 14시간은 대부분 경제적 자유와 시간적 여유를 누리기 위해서 일을 하거나 뭔가 구속받는 느낌이 드는 내맘대로 못하는 시간이다.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시간이라고 마음대로 쉬거나 놀아버리면 더이상 진도가 나아갈 수가 없다.

인생은 먹고 마시고 자고 쉬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성장하고 발전하고 성공하고 행복하는 데 있는 것이다.

나이가 들수록 돈으로부터의 자유와 몸으로부터의 자유를 얻지 않고서는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삶 즉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의 삶을 살 수가 없는 것이다.

자연에는 사계절이 있지만 우리의 부와 건강에는 언제나 봄이 있어야 한다. 그래야 늘 샘솟는 열정과 희망찬 오늘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보낼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해야 할 일은 많다. 몸짱은 아니더라도 건강 짱이 되어야 하고 언제나 늙지 않는 근육과 두뇌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 늘 신선한 공기와 자연과 함께 호흡해야 한다.

그래서 나는 오늘만 사는 것이다. 오늘 오늘이 쌓이고 쌓여서 하나의 거대한 인생이 되는 것이다. 우리의 인생살이는 하루살이 인생이 반복 또 반복에 있는 것이다.

오늘을 살아야 또 내일의 오늘인 하루가 더 보장되는 것이다. 그러기에 이 하루하루를 허투루 보내서는 안 된다.

그 허투루 보낸 하루하루가 모이면 헛되이 보낸 인생이 되어 마치 영화 <빠삐용>처럼 '인생을 허비한 죄'로 그 즉시 신이 내리는 종신형을 살게 될지도 모른다.

나는 살아 있는 빠삐용 즉 나비가 되고 싶다. 세상에 천국과 지옥이 공존하듯이 행복과 불행도 공존한다.

그렇다면 내 몸과 마음에 천국도 행복도 달려있는 것이다. 오늘 하루 나는 행복하고 싶다. 그리고 24시간이 모자라도록 누리며 살고 싶다.

세상에 천국과 지옥이 공존하듯이 행복과 불행도 공존한다.

나는 오늘만 산다! 내일은 없다?

돈the리치


Warner Bros의 <Bonnie & Clyde>

https://youtu.be/dJsnF6Of2G4

 

 

스토리머이 <빠삐용(2017)>

https://youtu.be/bESlfWXw_NA

 

제리의 <빠삐용의 꿈>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