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부자☆ 꿈은 계속된다

위험은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 모르는 데서 온다 본문

건강수업

위험은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 모르는 데서 온다

돈the리치 2023. 3. 7. 04:36
728x90

 

 

 

자꾸 깜빡하게 되는 건망증! 나이가 들수록 강도가 높아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일까. 나는 가끔 건망증이 심한 것도 아닌데 하루 종일 나를 찾아 헤맨다.

건망증 해결엔 메모가 최고다.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캘린더에 메모를 해놓거나 노트에 메모를 해놓는다면 건망증의 악몽에서 벗어날 수 있지 않을까.

그래도 살다보면 때로는 건망증이 필요할 때가 있다. 치매로만 이어지지 않는 건망증이라면 아마 좋은 건망증일 수도 있다. 건망증은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꼭 필요한 건지도 모른다.

우량성장주에 장기투자 해놓고 건망증으로 잊어버린다면 5년, 10년, 20년 후에는 부자가 되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그런데 문제는 주식투자에 건망증은 없고 조급증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주식투자에는 타임time을 엿보는 것이 아니라 타이밍timing을 엿보고 있다. 인생도, 주식도, 성공도, 행복도 타이밍인가? 신의 한 수는 신이 아닌 사람이 과연 둘 수 있는 건가 하고 말이다.

아무튼 가진 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건망증, 불면증이라면 좀 생각해 볼 일이다. 나를 증명하는 것이 이 뿐이라면 내가 너무 초라해지지 않을까?

변호사, 의사 등 '사'자 달린 자격증은 아니더라도 건망증, 불면증, 조급증은 버리고 하루하루 순간순간을 꾸준히 뭔가 유익한 일을 하면서 보내야 할 것 같다.

오늘은 다시 한 번 건망증, 불면증, 조급증에 대해 생각해 본다.

 


<워런 버핏의 말 말 말>

​​

“어떤 주식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스러울 때는 종잇조각이 아니라 기업의 한 조각을 산다고 생각하라. 그런 식으로 생각하면 투자자는 좀더 건전한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고, 주가가 주기적으로 히스테리를 부릴 때 인내심과 끈기를 발휘하기가 쉬울 것이다.”

​​

"10년간 보유할 주식이 아니라면 단 10분도 보유하지 말라"​

"위험은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 모르는 데서 온다."

 


 

건망증 삼행시

망증이 있다고 너무 불안해 하지마라. 무조건 치매가 되는 건 아니니까 걱정하지 말고 메모하는 습관을 가져라.

을 넓히고 네트워크를 확대하라. 자신의 두뇌를 업그레이드하라(Upgrade your brain). 그리고 온라인과 모바일에도 익숙해져라.

상이 좋아질 때까지 꾸준히 메모하고 건망증이 있다는 것을 스스로 인정하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는 것을 잊지마라.

건망증 삼행시 2

물주, 조물주 위의 건물주가 되고 싶은가! 그러나 지금은 부동산을 살 때가 아니다. 조금 더 기다렸다가 최고점 대비 거의 반값으로 떨어지면 그 때 사도 늦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설이지 말고 과감하라. 그러나 때를 기다려라. 과감해야 할 때 과감한 게 최고이다. 지금은 관망하며 강태공이 낚시를 하듯이 세월을 낚아야 할 시간이다.

시나 부동산을 쉽게 떠나지 마라. 부자의 투자기본은 주식과 부동산이다. 아무리 힘든 상황이라도 발을 완전히 빼지는 마라. 그래야 돈을 벌고 건물주가 될 수 있다.

건망증 삼행시 3

조하게 살지 마라. 무미건조함은 인생의 적이다. 촉촉한 삶이 좋다. 늘 마르지 않는 촉촉한 삶을 살아라.

치고 싶지 않다면 바로 실천하라. 말보다 실천, 말보다 행동이다. 걱정고민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말고 지금 당장 실천하고 행동하라.

발은 막고 갈증은 채워라. 삶을 수분으로 채워라. 물이 없다면 동맥경화가 오고 돈이 없다면 돈맥경화가 온다. 그 어떤 흐름도 차단하지 마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