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부자☆ 꿈은 계속된다

산다는 것은 가만히 내버려두지 않는 세상과의 한판 승부를 벌이는 것이다 본문

인생수업

산다는 것은 가만히 내버려두지 않는 세상과의 한판 승부를 벌이는 것이다

돈the리치 2023. 3. 7. 19:03
728x90

 

 

산다는 것은 천국과 지옥 사이에서 줄다리기를 하는 것이다. 그것도 중요한 것은 도저히 꺾을 수 없는 보이지 않는 적과의 줄다리기다.

산다는 것은 가만히 내버려두지 않는 세상과의 한판 승부를 벌이는 것이다. 그것도 아무리 도전과 응전을 계속하지만 너무나 강력해서 한 방에 나가 떨어지는 난공불락의 강력한 세상과 싸우는 것이다.

인간은 세계라는 무대에서 수많은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때로는 삐에로가 되고, 때로는 광대가 되고, 때로는 아바타가 되고, 때로는 조커 등 자신도 모르게 자신을 자꾸만 잃어가도 내가 아닌 내가 된다.

내가 내가 되는 경우보다는 만들어진 내가 되는 경우가 훨씬 많다는 것이다. 만들어진 나는 누가 만들었는지도 모른다. 그 정체성을 알아가는 것이 인생이고 세상을 살아가는 이유인지도 모른다.

도대체 누가 나를 이렇게 만든 것인가? 아무리 생각해봐도 알 수가 없는데 남 탓, 환경 탓, 내 탓을 하고 있기에는 너무 멀리 와버린 걸까?

이제는 오로지 그 해답은 내가 내 안에서 찾아야 한다. 그동안 세상을 향해 나아갔지만 이제는 내 자신의 내면을 향해 들어가야 한다.

밖으로 나가기만 해서는 점점 공허해질 뿐이다. 나의 정체성도, 나의 성공과 행복, 사랑도 다 내 안에 있는 것이다.

그동안 밖에 있는 줄만 알고 싸돌아 다니기만 한 것 같기도 하다. 그래서 남은 것이 과연 무엇인가? 정작 그 남은 것이 한 줌의 재보다 더 귀하다고 어찌 감히 말할 수 있을까.

나는 나를 자주 찾는다. 그리고 나는 나를 자주 본다. 하루에도 몇 번이고 나를 본다. 이전에는 거울을 봤지 나를 본 것이 아니다.

진정한 나는 거울 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있는 것이다.

거울에 비친 나의 모습에 때로는 실망하기도 하고, 절망하기도 하고 행복하기도 했지만 이제는 그 모든 것을 던져버리고 싶다.

그리고 진정한 내가 나를 보고, 나를 위해 발버둥치며 살아가는 나를 목이 터져라 응원하고 또 응원하고 싶다. 만들어진 내가 아닌 지금 이 순간, 있는 그대로의 나를 보고 나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며 살아가고 싶다.

자꾸만 귀에 거슬리는 시계의 초침 소리에 더 이상 반응하지 않으며 살아가고 싶다. 1분 1초가 아깝더라도 더이상 아등바등 하지 않고, 너무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살아가고 싶다.

그렇다고 허투루 살겠다는 것은 아니다. 늘 최선을 다 해왔고 늘 변화해 왔는데 늘 새로움을 요구하는 세상에 나만의 새로움, 나만의 빛깔과 향기로 무장하고 싶은 것이다.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새로움이 아닐까? 또 그것이야 말로 진정 내가 나를 위해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의 삶을 사는 것이 아닐까?

그동안 발을 땅에 딛고 든든하게 버티며 살아왔다고 생각했는데 어찌 보면 세상에 거꾸로 매달린 채로 어리둥절하게 살아온 것인지도 모른다.

아무리 거꾸로 매달려 세상을 보더라도 있는 그대로 똑바로 봐야 하고 보고 싶은 대로 봐서는 안 된다.

거꾸로 가든 제대로 가든 내가 가는 길이 내 인생에 있어서 만큼은 설사 정답은 아니더라도 모범답안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인생에 정답은 없다. 그리고 그것을 부정할 생각도 없다. 누구나 전무후무한, 유일무이한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다.

그러기에 자신감을 가지고 인생을 살아 가라.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천 번을 흔들려야 어쩌다 어른이 되고 만 번을 흔들려야 어엿한 어른이 된다.

나는 오늘도 나로 살고 싶다. 어제도 나로 산 것처럼 말이다. 그리고 설사 오늘만 산다고 해도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인 나로 살고 싶다. 비록 물질적인 부를 아니더라도 정신적인 부와 함께 하고 싶다.

세상은 내가 생각하는 대로 움직이지 않지만 그래도 나 만큼은 내가 생각하는 대로 움직이며 살아가고 싶다.

산다는 것은

천국과 지옥 사이에서 줄다리기를 하는 것이다.

돈the리치

 

진정한 나는 거울 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있는 것이다.

돈the리치

 

산다는 것은

가만히 내버려두지 않는 세상과의 한판 승부를 벌이는 것이다.

돈the리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