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부자☆ 꿈은 계속된다

근검절약과 정리정돈이 우리를 부자로 만든다 본문

부자수업

근검절약과 정리정돈이 우리를 부자로 만든다

돈the리치 2023. 4. 12. 17:19
728x90


최근 효율적인 정리정돈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근검절약도 중요하지만 정리정돈도 이에 못지 않게 중요하다.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는 정리의 신임과 동시에 투자의 신이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부자는 신박한 정리는 아니더라도 정리정돈은 기본으로 하고 사는 사람이다.


정리정돈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머리가 어지럽고 혼란스러울 수밖에 없다.


풍수지리의 기본도 정리정돈이라고 한다. 깔끔하고 정갈한 집과 사람에게 부자라는 선물도 주어지는 것이다.




정리정돈의 기본은 한 번 사용한 물건은 제자리에 그대로 두기와 그때 그때 마다 설겆이와 청소를 하는 것이다.


쌓아두면 설겆이도 청소도 하기가 싫어지는 게 인지상정이다.


정리정돈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심하게 말하면 자신의 삶과 인생을 정리정돈하지 않고 엉망진창으로 내버려두는 거나 다름 없다.




법정스님의 <무소유>가 아니더라도 나이가 들어갈수록 불필요한 물건을 버리는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해야 한다.


그렇다고 해서 완벽한 무소유는 싫다. 어느 정도 물욕에 찌던 삶이라 미니멀 라이프는 가능해도 무소유는 못할 것 같다.


사실 뭔가를 잘 버리는지 않는다. 언제 다시 사용할지도 모르는 물건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것도 있다.


내 몸과 마음을 힘들게 하고 우울하게 만드는 것은 꼭 남, 돈, 환경만이 아니다.


정리가 되지 않은 책상, 집안, 머리의 겉과 속 등도 마찬가지라는 것이다.






그러기에 정리의 신이 성공과 행복의 신이 되는 것이다.



성공과 행복의 신이 정리의 신이 되는 게 아니다.



정리하지 않은 삶은 삶이 아니다. 정돈하지 않은 채 방치하는 것은 인생을 포기하는 것이다.






이제 우리 모두 <정리의 신>이 되어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의 꿈을 향해 정리정돈을 제대로 해나가는 삶을 살아가자.



봄이다. 겨울 옷 등 정리정돈 하기에 너무 좋은 계절이다.



부디 흐트러지지 마라. 정리의 신과 투자의 신은 동일하다? 결코 아니다. 정리의 신이 먼저라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는 건 기분 탓일까.






정리의 신  사행시




리정돈이 우리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든다. 정리정돈을 포기하는 것은 건강과 행복을 포기하는 것이다.



셋하라. 인생을 제대로 정리정돈하고 리셋하라. 그래야 성공과 행복이 보인다.



심하지 말고 믿어라. 꿈이 있는 사람은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어 간다. 근검절약과 정리정돈 등의 좋은 루틴이 좋은 사람을 만든다.



은 우리가 성공할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우리가 노력할 것을 요구할 뿐이다는 마더 테레사의 말처럼 정리의 신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