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부자☆ 꿈은 계속된다

주가가 오르는 날이 내가 쉬는 날이다 본문

3분주식

주가가 오르는 날이 내가 쉬는 날이다

돈the리치 2023. 1. 10. 04:21
728x90

 

지난 주 미국 뉴욕증시의 상승에 힘입어 내가 투자하는 거의 대부분의 종목이 빨간불이다.

 

현재 FNGU가 11%대, 테슬라TSLL이 10%대, SOXL이 10%대, BULZ가 8%대, 테슬라TSLA가 7%대, 엔비디아NVDA가 7%대 오르는 중이다.

 

 

 

 

이렇게 주가가 오르는 날에는 한결 여유롭다.

 

주가가 오르는 날이 내가 쉬는 날이다.

 

© nicolastyles, 출처 Unsplash

 

 

주가가 오를 때면 내 손을 가만히 다른 일을 하면서 있는 것이다.

 

그런데 투자는 주가가 오르면 하라는 게 아니라 떨어질 때까지 기다렸다 한다.

 

그것도 3일 연속 떨어질 때만 투자를 하려고 하고 있다.

 

그만큼 현금 비중도 여유자금도 없다는것을 말하는것이나 다름없다.

 

© patient0, 출처 Unsplash

 

 

주가의 오르내림에 일희일비 하지 마라고 하지만 나는 늘 일희일비를 한다.

 

이것은 작심삼일을 매번 삼일마다 하는것과 똑같다고 할수가 있다.

 

종종 그런 생각이 든다. 일희일비하지 않는 게 진짜 사람일까 아니면 신의 경지에 있는 게 아닐까.

 

 

© norbertritli, 출처 Unsplash

 

 

인생 만사 새옹지마이고 주식 만사 새옹지마이다.

 

일희일비는 인간의 본연의 모습이며 그 누구도 일희일비 하지 아니할수가 없는 것이다.

 

내가 일희일비 하는것은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성향 때문이라 할수가 있다.

 

 

© element5digital, 출처 Unsplash

 

 

주가가 오르면 터치를 안한다?

 

나는 주식이 오를 때 빠지고 빠질 때 들어가는 습성이 있다.

 

최근에는 3일 이상 연속으로 빠질 때 만들어 가는 경향이 있다.

 

티끌모아 주식이지만 언젠가는 나를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를 만드는 데 일등공신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 moztii007, 출처 Unsplash

 

 


 
뉴욕증시, 물가·실적 앞두고 상승 출발뉴스 내용(뉴욕=연합뉴스) 윤영숙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증시는 이번 주 예정된 물가 지표를 앞두고 지난주 예상치를 밑돈 임금상승률로 인플레이션 우려가 완화되며 상승세로 출발했다. 9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오전 9시 54분 현재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18.47포인트(0.35%) 오른 33,...출처연합뉴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