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부자☆ 꿈은 계속된다

언제나 태양은 빛나고 있다. 다만 안 보이거나 못 볼 뿐이다 본문

행복수업

언제나 태양은 빛나고 있다. 다만 안 보이거나 못 볼 뿐이다

돈the리치 2023. 1. 11. 17:37
728x90

 

 

 

우리는 누구나 백세인생을 꿈꾼다. 사실 몇살까지 살지는 아무도 모르는데 말이다.

 

파리가 아름다운 것은 그 곳에 머무르는 시간이 짧기 때문이라는 어느 작가의 말처럼 인생이 아름다운 것도 그렇지 않을까.

 

© soymeraki, 출처 Unsplash

 

그래도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은 마음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가지는 인지상정이라고 봐야 할 것 같다.

 

한치 앞도 알 수 없는 인생에서 노후를 준비한다는 것이 참 어렵고 힘든 일일 수가 있다.

 

© lisanto_, 출처 Unsplash

 

그래도 어찌 될지 아무도 모르는 인생이기에 우리는 노후를 준비하지 않을 수도 없는 것이다.

 

어찌보면 하루살이 인생이지만 인생이라는 것 자체가 하루하루가 모여 쌓이면 삶이 되고 인생이 되는 것이 아닌가.

 

© grafixgurl247, 출처 Unsplash

 

지구도 매일 자전과 공전을 거듭하면서 하루하루를 새롭게 시작하고 새롭게 역사가 이루어져 나가고 새로운 나날의 연속이다.

 

지구 여행자인 우리도 지구와 같이 하루하루 날로 날로 새롭게 태어나고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야 한다.

 

산다는 것에 정답이 없을지라도 하루하루 순간순간을 행복하게 산다면 그것이야말로 모범답안이 될 수 있고 정말로 좋은 것이 아닐까.

 

© simonmaage, 출처 Unsplash

 

늘 언제나 변함없이 태양과 달이 공존하고 있지만 우리는 태양을 볼 때가 있고 달을 볼 때가 있고 그때 그때 다르다.

 

태양이 빛나고 있다고 달이 없는 것이 아니다. 다만 우리 눈에 잘 안 보일 뿐이다.

 

© devintavery, 출처 Unsplash

 

달도 마찬가지다. 밤이라고 해서 태양이 없는 것이 아니다. 다만 우리가 잘 모를 수도 있는 저편에서 달을 비춰주고 있을 뿐이고 구름 뒤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인생을 살다보면 버리는 날도 있고 안되는 날도 있고 먹구름 있는 날도 있고 폭풍우가 치는 날도 있지만 언제나 태양은 그 뒤에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될 것 같다.

 


 

© leio, 출처 Unsplash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