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부자☆ 꿈은 계속된다

TIGER 차이나 전기차 SOLACTIVE, 어떻게 달라졌을까 본문

3분주식

TIGER 차이나 전기차 SOLACTIVE, 어떻게 달라졌을까

돈the리치 2023. 1. 18. 13:05
728x90

 

 

 

국내상장 해외 ETF 중에서 최고의 시총을 자랑하는 <TIGER 차이나 전기차 SOLACTIVE> ETF가 달라졌다.

그리 많은 변화가 있은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투자자로서 알 필요가 있을 것 같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섹터 분류 기준이 7개에서 34개로 변경되고, 구성종목도 20개에서 35개로 늘어난 것이다.

또 종목 수는 상당히 많아 졌으나 비중으로 보면 채 20%가 되지 않는 수준이다.

원래 비중이 작은 종목 위주로 변경이 되다보니 그런 현상이 생긴 것이다.

리밸런싱으로 인해 다수의 기업이 늘어나기는 하였지만 약 80%가 동일 종목이기에 변동성은 여전할 것으로 판단된다.

요동치는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ETF는 현재 수량으로 만족하고 더 이상의 수량 늘리기는 안하려고 하고 있다.

그리 많은 수량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계속해서 수량 늘리기를 하는 것은 분산투자에도 어긋나기 때문이리라.

이번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ETF 리밸런싱으로 인해서 니오, 샤오펑 등이 탈락을 하였다.

지수의 기준에 미치지 못하다 보니 ETF에서 빠지게 되는 것이다.

중국이 최고의 전기차 시장으로 떠오르면서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ETF가 국내상장 해외 ETF 중에서 시가총액이 가장 많다.

서학개미 최애종목이 테슬라TSLA라면 중학개미 최애종목은 단연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ETF이다.

아무튼 차이나 전기차 시장의 미래는 밝다고 볼 수 있다. 그래도 너무 몰빵투자는 하지 않는 게 좋지 않을까.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ETF는 다 좋은데 변동성이 문제다.

거의 3배 레버리지 상품에 준하는 변동성을 지니고 있다.

물론 최근 들어 전기차 대장주 테슬라도 마찬가지 상황이기는 하다.

최근 3개월간 ETF 순매수 1위가 TIGER 차이나 전기차SOLACTIVE다.

개인적으로 다소 고점 구간에 매수를 하였지만 그대로 가지고 있다.

물타기를 하려고 하다가 높은 변동성으로 인해 다른 주식에 분산투자를 하는것이 낫겠다고 판단한 것이다.

언제 올라도 오를 종목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타이거 차이나 전기차에만 목 매고 있을 수는 없다.

주식투자는 고도의 심리 게임이면서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다.

숱한 불면의 밤과 백팔번뇌와 같은 고민 속에서 자신을 지키고 주식을 지켜야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생각남 ETF의 <차이나전기차 ETF 지수 변경! 어떤 점이 변화됐을까?> Review

https://youtu.be/_QVKt7_xQUY

 

 

거의 원본 동영상을 보지 않아도 될 정도로 원본 동영상의 주요 내용을 10% 내외의 분량으로 정리하고 있으며 제 나름대로의 주관적인 견해가 일부 반영되어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원본 동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라며, 본 Review가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가 되는데 좋은 길잡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the리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