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부자☆ 꿈은 계속된다

겨울에 가면 좋은 여행지 TOP 10 본문

여행여행

겨울에 가면 좋은 여행지 TOP 10

돈the리치 2023. 1. 19. 06:29
728x90

 

겨울이다. 그것도 한파와 폭설 등에 시달리는 겨울이다.

한겨울에는 이불 밖은 위험하다며 슬기로운 집콕생활에 빠져 있을 경우가 많다.

 

그래도 가끔은 아웃도어 액티비티가 필요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지금 딱 생각나는 겨울에 가면 좋은 여행지 TOP 10을 선정해 본다.

 

 

1. 덕유산 (향적봉)

덕이 많고 너그러운 모산이라 하여 '덕유산'이라고 불리고 있다. 최고봉은 향적봉(1,614m)이다.

겨울이면 눈에 덮인 구상나무와 주목, 바람에 흩날리는 눈보라가 장난아니게 멋진 풍광을 연출한다.

겨울산행을 하려면 무조건 아이젠을 비롯한 등산장비를 잘 갖추고 가야할 정도로 눈이 쌓여있는 곳이기도 하다.

https://naver.me/xw6FAnoO

 

향적봉 : 네이버

블로그리뷰 977

m.place.naver.com

2. 오동도

멀리서 보면 섬의 모양이 오동잎처럼 보이고, 옛날에는 오동나무가 유난히 많아 오동도라 불리고 있다.

지금은 동백나무 등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어 '동백섬' 또는 '바다의 꽃섬'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동백섬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엑스포역, 여수엑스포항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각종 맛집, 카페, 숙소 등이 밀집되어 있어 겨울여행에 더없이 좋은 코스이기도 하다.

https://naver.me/FQaIVKyQ

 

오동도 : 네이버

방문자리뷰 1,268 · 블로그리뷰 6,881

m.place.naver.com

 

3. 지리산 바래봉

바래봉은 스님들의 밥그릇인 바리때를 엎어놓은 모습과 닮아 그렇게 붙여졌다고 한다.

바래봉 정상은 지리산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손꼽힌다. 동쪽의 천왕봉에서 서쪽의 노고단에 이르는 지리산 주능선 전체가 파노라마처럼 전개되고 굽이치는 암봉이 공룡등을 연상케한다

보통 눈꽃축제가 크리스마스 전후에 시작해서 2월 중순 정도까지 남원시 운봉읍 지리산 바래봉 허브밸리와 바래봉 일원에서 열린다.

눈이 내리면 잘 녹지 않은 특성으로 매년 아름다운 은빛 설원과 설경이 멋진 곳이다.

https://naver.me/5EQvqsEe

 

바래봉 : 네이버

블로그리뷰 763

m.place.naver.com

 

 

4. 전주 한옥마을

전주 풍남동 일대에 700여 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는 국내 최대 규모이 전통 한옥촌이라고 한다. 또 전국 유일의 도심 한옥마을이다.

경기전, 오목대, 전동성당, 맛집, 카페, 술집, 한옥숙소 등 한국적인 너무나 한국적인 한옥 스타일의 핫플이 집약된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 중의 하나이다.

또한 연중무휴로 언제 찾아가도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https://naver.me/xZDOP3wU

 

전주 한옥마을 : 네이버

방문자리뷰 968 · 블로그리뷰 21,554

m.place.naver.com

 

5. 해동용궁사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이라고 할 만큼 절경이다. 또 대부분의 사찰이 산 속에 있는 것과는 달리 이름 그대로 가장 바다와 가까운 사찰이기도 하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관음신앙이 해안이나 섬에 형성되어 있으니 양양 낙산사, 남해 보리암, 해동용궁사로 한국의 삼대 관음성지의 한 곳이다.

 

바다도 좋다하고 청산도 좋다거늘

바다와 청산이 한 곳에 뫼 단 말가

하물며 청풍명월 있으니

여기 곧 선경 인가 하노라

춘원 이광수

6.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부산에서 지하철을 타면 해운대역에서 도보 8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총 532실로 해운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해운대 바다가 보이는 오션스타 씨메르 & 풀 등 비즈니스와 리조트의 복합적 기능을 갖춘 특1급 호텔이다.

오션뷰 객실에서는 해운대 바다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발코니까지 갖추고 있다. 또 한파에 따뜻한 온천을 즐길 수 있어 더없이 좋은 호캉스가 가능할 것 같다.

https://naver.me/G8Uty9zc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 네이버

방문자리뷰 4,244 · 블로그리뷰 6,779

m.place.naver.com

 

7. 영광 백수해안도로

호남해안도로 4코스로 모래미해수욕장에서 백암해안전망대까지 총 9.5km에 이른다.

크게 보면 영광군 백수읍 길용리에서 백암리 석구미 마을까지 16.8km에 달하는 해안도로이다.

서해안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이다. 특히 해안도로 아래 군데군데 조성된 목재 데크 산책로 3.5km의 해안 노을길은 바다 가장 가까운 곳에서 걷기와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좋다.

https://naver.me/GxOkk7lI

 

백수해안도로 : 네이버

블로그리뷰 1,012

m.place.naver.com

 

8. 뱀사골계곡

지리산 반야봉에서 반선까지 산의 북사면을 흘러내리는 길이 14km의 골짜기를 말한다.

지리산 국립공원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곡 중의 하나이다. 전 구간이 기암절벽으로 이루어져 있고 걷기 좋은 길, 아름다운 길을 형성하고 있다.

뱀사골이라는 이름은 골짜기가 마치 뱀처럼 심하게 곡류하는데서 유래된 것이라고 한다.

https://naver.me/GNysRwRM

 

뱀사골계곡 : 네이버

방문자리뷰 55 · 블로그리뷰 590

m.place.naver.com

 

9. 목포해상케이블카

목포해상케이블카도 언제가도 좋은 곳이다. 다만 기상 악화 등에 따라 휴장하거나 운행이 중단될 수는 있으니 그런 날은 미리 확인해 보고 가는 게 좋다.

총 길이 3.23km, 최고 높이 155m의 케이블카를 타고 편도 20분의 목포대교, 유달산, 고하도, 북항 등을 본다는 자체만으로도 얼마나 멋진 일인가.

정말이지 인생여행이 되려면 케이블카를 타고 저녁놀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아무튼 목포해상케이블카는 그 인근에 맛집, 카페, 핫플 등이 많아 일석이조, 일석삼조의 겨울여행 추천지라고 할 수가 있다.

https://naver.me/FbRiRvwf

 

목포해상케이블카 북항승강장 : 네이버

방문자리뷰 10,382 · 블로그리뷰 1,596

m.place.naver.com

 

10.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온천의 고장 충남 아산의 랜드마크이자 국민보양온천 1호이다.

자연의 매력을 마음껏 느끼면서 건강한 휴식과 힐링을 즐길 수 있다.

겨울에는 따뜻한 온수풀이 있는 루프탑 수영장, 인피니티 풀도 좋지만 뭐니뭐니해도 온천이 최고라는 생각이 든다.

https://naver.me/xv0L1Pnc

 

파라다이스스파도고 : 네이버

방문자리뷰 14,590 · 블로그리뷰 1,784

m.place.naver.com

 

이 외에도 겨울에 가면 좋은 여행지가 많은 것이나 아침에 눈 비비고 일어나 생각나는 대로 적다보니 이 정도 되는 것 같다.

사실 겨울 캠핑은 전혀 계획을 하고 있지 않다. 저질 체력으로 인해서 한파와 폭설에 약하기 때문이다.

그래도 봄이 오면 걷기 좋은 길, 아름다운 길 등을 찾아서 차박, 캠핑을 다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