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부자☆ 꿈은 계속된다

근력, 근육, 근지구력 키우는 5가지 운동법 본문

건강수업

근력, 근육, 근지구력 키우는 5가지 운동법

돈the리치 2023. 1. 21. 07:07
728x90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굴러오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하듯이 잠자는 동안에도 근육이 빠지지 않는 몸을 만들어야 한다.

 

우리가 자는 동안 40세 전후로 근육이 조금씩 빠져나가 근력이 떨어진다고 한다.

그렇다면 근력을 키우고 근지구력을 높이는 운동 습관, 운동 패턴, 운동 루틴을 가지고 있어야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의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근지구력 키우는 운동법 5가지를 소개해 볼까 한다. 개인적으로 하는 내용을 살짝 가미해 본다.

 

1. 운동 횟수를 늘린다

근력을 늘리는 데는 1~5회, 근육을 키우는 데는 6~12회, 근지구력을 높이는 데는 12회 이상 반복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사실 운동 횟수를 늘리는 게 쉽지 않은 일이다. 왜냐하면 아예 운동 자체를 시작도 안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제부터는 무리하지 아니하고 운동 횟수를 조금씩 늘려나가야 할 것 같다.

2. 복합세트 운동을 한다

복합세트 운동은 기본적으로 동일한 근육군을 타겟으로 하는 두 가지 이상의 운동을 연이어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플랭크를 한 세트 한 다음 푸쉬업을 하거나 푸쉬업을 한 세트 한 다음 플랭크를 하는 것이다.

3. 마무리 운동을 한다

운동이 끝날 때, 유산소 운동으로 마무리를 한다. 스텝퍼나 실내자전거와 같이 다리 운동이 되는 유산소 장비를 이용해도 되고, 기구가 없다면 맨몸 서킷트레이닝을 하도록 한다.

근력운동의 시작과 끝도 유산소 운동이다. 유산소 운동으로 워밍업을 하고 유산소 운동으로 마무리까지 하는 것이다.

4. 휴식시간을 줄인다

근지구력을 늘리는 좋은 방법은 세트 사이에 휴식 시간을 짧게 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동안 플랭크 2분하고 휴식시간을 10~20분 정도 가졌는데 이제는 갓 세트 사이에 휴식시간을 최소화 해야 할 것 같다. 플랭크 2분 하고 휴식시간을 1~2분 정도로 당장 줄이면 몸도 적응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5. 하루 동안 움직일 기회를 만든다

운동을 올바르게 하는 것 외에도, 매일하는 신체 활동량을 늘려 근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엘리베이트 보다는 계단을 이용하고, 가능하면 시간 날 때마다 걷기를 생활화한다면 좋다고 본다. 또 사람은 움직여야 한다.

걷기는 내 몸에 대한 예의다. 걷고 또 걸으라. 자꾸 걷다보면 걷지 못하는 날이 늦게 온다.

 

 


 

 

 

코메디닷컴의 <50세 이후 근지구력 키우는 운동법 5가지> 중에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