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부자☆ 꿈은 계속된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나이 들어서도 젊게 사는 비결 4가지 본문

건강수업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나이 들어서도 젊게 사는 비결 4가지

돈the리치 2023. 2. 9. 05:27
728x90

 

 

 

젊게 살아야 한다. 나이가 들수록 말이다.

사실 젊게 산다는 것은 쉽지가 않다. 우리는 남 탓, 돈 탓을 많이 하듯이 나이 탓도 알게 모르게 많이 하는 편이다.

40대가 되면 남녀 모두 노화가 더 빨리 진행된다고 한다.

이때부터는 올바른 식단과 꾸준한 운동을 하지 않으면 1년이 지날 때마다 6개월이 더 늙는다고 한다.

실제 나이는 40대인데 50대 또는 60대처럼 보인다면 안 될 것 같다. 나이 들어서도 젊게 사는 방법 4가지를 소개한다.

1. 적당한 운동

운동을 전혀 하지 않으면, 매년 근육 조직을 잃게 된다. 우리의 몸은 우리의 바램과 달리 얼굴살이 먼저 빠지고 뱃살이 가장 늦게 빠진다.

그러다 보니 역기나 바벨 등을 이용한 근력운동을 하는 게 좋다. 물론 유산소 운동도 꾸준히 해야 한다.

하지만 이제는 무리하는 것은 좋지 않다.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가 있는 것이다. 헬스장, 체육관, 운동장에서 1시간 이상 오래 운동하는 것이 그렇다고 한다.

이제는 짧은 시간 내에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골고루 하는 게 좋다는 것을 잊지말고 그에 따른 자신의 몸 상태를 고려해서 적당하게 운동을 해야 한다.

2. 저지방 다이어트 피하기

지방은 두려워해야 할 존재가 아니라 잘 이용해야 한다.

우리는 저지방 다이어트를 통해서 더 뚱뚱해지고 병에 더 많이 걸리면서 설탕과 탄수화물에 더 중독되고 있는지도 모른다.

 

지방은 신체가 <파워 호르몬>을 재생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우리의 몸은 필수 호르몬을 생산하기 위해 식이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필요로 한다고 한다.

저지방 다이어트는 피하는 게 좋다. 저지방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저세상 텐션이 되지는 않는다.

개인적으로는 저지방 다이어트 보다는 간헐적 단식을 하는 게 좋다고 본다. 저녁 식사와 아침 식사의 간격을 최소 12시간~15시간으로 늘리고, 아침 식사는 해독주스로 시작하는 것도 좋다고 본다.

3. 물 잘 마시기

사람은 노는 물이 달라야 한다. 물론 물로 보여서는 안되겠지만 물은 중요하다.

물은 몸속의 나쁜 지방을 태우고 공복감을 억제하고 피부를 새롭게 한다고 한다.

신선한 물만 꾸준히 잘 마셔도 몇 주 안에 얼굴을 몇 년은 더 젊어보이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살 빼고, 에너지 얻고, 만성적으로 혹사당하는 신장(콩팥)과 간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하니 물을 잘 마셔야 한다.

물은 셀프다.

물은 주로 생수를 하루 8회 정도 나누어서 2L 정도 마시는 게 좋다고 한다.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더 몸에 좋을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말이다.

4. 긍정적인 사람과 어울리기

긍정이 긍정을 낳는다.

우리는 살다보면 별의별 사람을 다 만난다. 나이가 들수록 돈 탓, 남 탓, 환경 탓, 나이 탓 등을 하면서 불평불만을 일삼는 사람은 무조건 피하라.

근묵자흑, 근주자적이라고 한다.

부정적, 소극적, 수동적인 사람보다 긍정적, 적극적, 능동적인 사람을 만나라.

나이가 들수록 더욱 그래야 한다. 부정적, 소극적, 수동적인 사람들로부터 무조건 떠나야 한다.

아무리 나이가 들어도 열정과 도전을 좋아하는 긍정적이고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사람들과 함께 하라.

그래야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의 삶을 젊음을 유지하면서 즐겁게 보낼 수가 있다.

나는 전전긍긍하며 살고 싶다.

인생은 전전긍긍이다.

전 진하고

전 진하라

긍 정하고

긍 정하라

돈the리치

 


 

코메디 닷컴의 <나이 들어서도 젊게 사는 방법 4> Review

 

 

나이 들어서도 젊게 사는 방법 4

40대가 되면 남녀 모두 노화가 더 빨리 진행된다. 연구에 따르면 이때부터는 적절한 영양소 공급과 운동을 하지 않으면 1년이 지날 때마다 6개월이 더 늙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나이는 40대인

www.msn.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