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부자☆ 꿈은 계속된다

[전라여행] 겨울에도 괜찮은 호남의 핫플 TOP 7 본문

여행여행

[전라여행] 겨울에도 괜찮은 호남의 핫플 TOP 7

돈the리치 2023. 2. 9. 12:16
728x90

 

 

겨울에는 슬기로운 집콕생활이 좋다.

그래도 가끔은 한파와 폭설에 노출되는 한이 있더라도 겨울에도 가보면 좋은 곳이 있다.

오늘은 겨울에도 괜찮은 호남의 핫플 TOP 7을 소개하고자 한다. 다만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일 수 있음을 참고하기 바란다.

1. 여수낭만포차거리

2. 목포 평화광장

3. 남원 광한루원

4. 영광 백수해안도로

5. 신안 섬지순례

6. 전주 한옥마을

7. 군산 은파호수공원


1. 여수낭만포차거리

장범준의 <여수 밤바다>라는 노래로 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곳이다. 거북선대교 아래에 형성되어 있는데 돌문어 삼합이 좋을 것 같다.

물론 이제는 낭만포차가 낭만은 있는데 포차는 없다는 말이 있기는 하다.

그래도 그 분위기가 어딜 가나! 여수 밤바다를 구경하며 먹는 돌문어 삼합은 잊을 수가 없는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이순신광장과 함께 돌아보면서 겨울의 추위와 여수의 뜨거운 밤을 느껴보는 것도 좋고

https://naver.me/GAi63U9x

2. 목포 평화광장

목포시 상동에 위치한 공원으로 원래 공유수면을 매립하여 조성한 지역이라고 한다.

원래 이름은 미관광장이었으나 김대중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을 기념하여 2001년 공원의 이름을 평화광장으로 개칭하였다고 한다.

공원 중심에는 춤추는 바다분수가 있고, 양편으로 정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목포 밤바다를 감상하며 걷기 좋은 것 같다.

물론 천연기념물 제500호인 갓바위와 달맞이 공원을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다.

https://naver.me/xdIpp1Yo

 

평화광장 : 네이버

방문자리뷰 319 · 블로그리뷰 1,432

m.place.naver.com

https://naver.me/5wfH0ei7

3. 남원 광한루원

남원시는 사랑의 1번지이자 우리나라 고전소설 속에 최고로 많이 나오는 도시이다.

영화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도시는 전세계적으로는 LA라고 한다. 물론 우리나라 영화라면 서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광한루원은 세종 때 황희 정승이 건립해 처음에는 <광통루>라고 불리다가 그 후 관찰사 정인지가 <광한루>로 이름을 바꿨다고 한다.

광한루원은 견우와 직년의 전설이 담긴 오작교를 비롯하여, 춘향사당, 춘향관, 월매집, 완월정 등의 여러 정자와 누각들이 자리를 잡고 있다.

이곳에서는 자주 TV 드라마나 영화 촬영 등이 있다. 그리고 오후 6시 이후에는 무료 입장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https://naver.me/GhE8VgWu

 

4. 영광 백수해안도로

호남해안로드 4코스인 영광 백수해안도로는 모래미해수욕장에서 백암해안전망대까지 총거리 9.5km이다.

서해안의 멋진 노을이나 바다 풍경을 감상하면서 하는 드라이브 코스로 좋다.

또 눈이 내릴 때, 너무 많은 폭설이라면 피해야 겠지만, 눈과 함께하는 백수해안도로는 그 자체로 멋진 풍광을 자아낸다.

뭔가 답답하고 울적하다면 백수해안도로 드라이브로 몸과 마음을 달래 필요가 있을 것 같다.

https://naver.me/GxOkk7lI

 

백수해안도로 : 네이버

블로그리뷰 1,022

m.place.naver.com

https://naver.me/xZOkiAkd

 

 

5. 신안 섬지순례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교량은 영종대교, 인천대교, 서해대교, 천사대교 순이다.

천사대교를 건너가면 신안 퍼플섬으로 갈 수가 있다. 신안 섬지순례가 시작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또 두리에서 반월까지 총거리 1.5km의 퍼플교를 만날 수가 있다. 보라색 옷을 입고 가면 입장료 5천원이 무료가 되는 마법이 생기는 곳이다.

보라보라한 퍼플섬을 제대로 만끽하려면 바닷물이 들어와 있을 때 그리고 하늘이 맑을 때 가야 한다.

박지도, 반월도, 자라도, 팔금도 등 섬지순례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https://naver.me/FU39JAnx

 

안좌 퍼플섬 : 네이버

블로그리뷰 484

m.place.naver.com

https://naver.me/xUS4evB3

 

6. 전주 한옥마을

전주 풍남동 일대에 700여 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촌이며, 전국 유일의 도심 한옥군이다.

그래서 일까. 전주 한옥마을은 사시사철 관광객으로 붐비는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 중의 하나이다.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즐비하게 있는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또 남부시장과 인접해 있어 먹방투어 하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https://naver.me/xZDOP3wU

 

 

7. 군산 은파호수공원

군산은 목포와 함께 우리나라 근대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도시라고 할 수 있다.

은파호수공원은 군산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원래는 농업용 저수지였는데, 은파유원지로 변한 곳이다.

야경이 멋진 곳으로 저녁시간에 가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한다. 은파 물빛다리는 국내 최초의 보도 현수교로 낮에는 호수의 풍경을, 밤에는 도시의 야경을 볼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곳이다.

https://naver.me/xKQzzeOK

사실 데이트 핫플이 아니더라도 겨울에도 가볼만한 곳은 많다.

겨울은 한파와 폭설이 없다면 몰라도 한파와 폭설이 있기에 따뜻한 온천, 온수풀 여행과 영화관, 박물관, 식물원 등의 실내 여행이 좋을 수도 있다.

그래도 답답할 때는 이렇게 사람도 붐비고 먹거리도 풍부하고 볼거리도 많은 곳이 좋을 것 같다.

머지 않아 봄이다.

벌써 유채꽃, 매화꽃이 피어서 봄 소식을 전해오고 있다. 봄이 와서 꽃이 피는 게 아니라 꽃이 피니까 봄이 온다는 것을 실감할 수가 있는 달이다.

일상을 여행처럼 살자!

따지고 보면 우리의 하루하루 순간순간이 여행이다.

여독 없는 인생여행이 되기 위해서는 비움의 미학, 기다림의 미학, 적절한 휴식 등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 같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