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부자☆ 꿈은 계속된다

미라클 모닝? 이제는 미라클 데이, 미라클 라이프다! 본문

일상단상

미라클 모닝? 이제는 미라클 데이, 미라클 라이프다!

돈the리치 2023. 2. 13. 19:29
728x90

 

 

미라클 모닝miracle morning은 좋은 것이다.

아침 일찍 일어나 독서·운동 등 자기계발을 하는 것은 정말 좋은 것이다.

대략 새벽 4시부터 6시까지의 미라클 모닝을 통해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오롯이 자신에게 집중하며 자기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면 자연히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혹시 그 이유를 아는가?

사실 어떤 생활습관이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를 가속화시키고 때로는 불면증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는 것이다.

나이가 들수록 잠이 줄어 든다. 특히 노인들은 새벽잠이 없다고 한다.

잠이 준다는 건 덜 자도 된다는 의미일까? 그렇지가 않다는데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청년이든 노년이든 성인은 평균 하루 7~8시간의 수면을 필요로 한다고 한다.

이보다 덜 자거나 많이 자게 되면 바이오 리듬이 깨지고 하루 종일 피곤하고 나른함을 느낄 수가 있다.

 

불면증은 별 거 아니다. 잠들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수시로 깨거나 너무 일찍 일어나는 등의 모든 현상이 다 만성 불면증이라 할 수 있다.

청년은 늦은 밤 스마트 폰 사용, 인터넷 게임, 공부를 하는 등 여가 시간을 가지기 때문에 올빼미족이 많다면 노년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얼리버드early bird(일찍 일어나는 사람)가 상대적으로 많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이 건강에 특별히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수면의 질을 높이려면 피곤해도 낮잠은 가급적 20분 이상 자지 않도록 해야 한다.

특히 늦은 오후나 저녁 선잠은 밤 시간 수면을 더욱 방해하기에 꼭 피해야 한다고 본다.

 

일찍 일어나기가 일찍 자기를 초래하고 일찍 자기가 일찍 일어나기를 가속화시키는 악순환에 빠져서는 안 될 것이다.

부디 필요 이상으로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지 마라.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적정 수면 시간은 7~9시간이라고 합니다.

미국 심장협회에 의하면 하루 수면 시간이 6시간 미만인 사람은 주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높아진다고 한다.

심혈관 질환은 미국에서 사망 원인 1위로 꼽히고 있다.

그러면 언제 자고 언제 일어날 것인가? 하는 고민을 하지않을 수 없다.

가장 좋은 시간을 보면 저녁 10시 30분 전후로 자는 게 가장 좋고, 아침 5시 30분 전후로 일어나는 게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일어나는 시간은 못 지키더라도 잠자는 시간 만큼은 저녁 10시부터 11시 전까지를 지키며 제대로 자야 할 것 같다.

이를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심혈관 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꼭 실천해 보기 바란다.

 

미라클 모닝? 이제는 미라클 데이, 미라클 라이프다!

 

아침 일찍 일어난다고 해서 아침은 열심히 살고 점심과 저녁시간은 소홀히 한다면 말 그대로 미라클 모닝이다. 진정한 미라클 모닝은 미라클 데이가 되어 궁극적으로 미라클 라이프가 되는데 있다고 본다.

 

개인적으로 10시 전후 잠을 자고 새벽 4시 전후 일어나고 있다. 물론 표준오차는 1시간 전후가 될 것 같다.

 

 

나는 산다는 것 자체가 미라클이라고 생각한다.

그러기에 미라클 모닝, 미라클 애프터눈, 미라클 이브닝 등이 다 가능하지 않을까.

 

우리는 미라클한 세상을 미라클하게 살다 가도록 이미 정해져있는지도 모르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