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or Fati 인생은 바로 지금부터☆ Enjoy today

이유 없이 아프다면 이렇게 해보는 것은 어떨까 본문

건강수업

이유 없이 아프다면 이렇게 해보는 것은 어떨까

moneytherich 2023. 1. 8. 10:45
728x90

 

 

 

살다보면 아무런 이유 없이 아플 때가 많다. 게다가 꼭 그런 날은 쉬는 날일 경우가 보통이라 적절한 진료나 약 처방을 받을 수가 없을 수도 있다.

 

솔직히 문을 연 병원이나 약국도 별로 없고 가봐야 평일 오라는 등 뾰족한 수가 없는 경우도 있다.

나도 가끔 원인 모를 두통, 어지러움, 복통, 위경련, 집중력 저하, 무기력함, 만성피로, 가슴 두근거림, 초조함과 불안감 등으로 심하게 힘들어 하거나 괴로워 해본 적이 있다.

게다가 최근 들어 코로나의 장기화, 한파와 폭설,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이로 인한 답답함과 우울감 등을 호소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고 한다.

보통 이런 증상이 만성적으로 이어지거나 참기 힘들 때 병원을 가면 대부분의 진단이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내려진다.

하지만 우리는 스트레스 없이 살기가 힘들다.

산다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지 않도록 자신이 좋아하고 행복해 할 수 있는 것들을 많이 발견하고 누리며 사는 게 중요하다.

고대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의사도 고칠 수 없다"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이런 원인 불명의 증상을 해결할 방법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식사만 바꿔도 원인 불명 증상의 90%가 사라진다?

바로 <이유 없이 아프다면 식사 때문입니다>는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자율신경의 균형을 회복하여 몸과 마음의 이상 증상을 다스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건강 실용서라고 한다.

당질 중심의 식습관, 영양소가 부족한 식습관 등을 바로잡으면 혈당 수치도 안정되고 자율신경의 균형을 되찾아 활력이 넘치는 몸으로 회복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유 없이 아프다면 식사와 식습관 때문이라고 하는데 정말 맞는 말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도 그런 경험이 좀 있기 때문이다. 미래의 우리는 지금 만나는 사람, 지금 먹는 음식, 지금 하고 있는 자기개발 등에 의해서 만들어지고 있는 지도 모른다.

<이유 없이 아프다면 식사 때문입니다>라는 책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개인적으로도 실천하면 좋을 것 같아 이제부터 이유 없이 아픈 증상을 없애기 위해서 올바른 식사와 식습관을 유지해야 할 것 같다.

먹는 양과 순서를 바꾸기만 해도 혈당치는 안정된다.

장에 문제가 있으면 자율신경의 균형이 깨진다.

자율신경과 장의 균형이 무너진 것 같다면 2주 동안 밀과 유제품을 먹지 말아야 한다.

비타민B군이 몸의 당화와 산화를 막아 원인 불명의 통증을 없애준다.

비티민C는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수용성이므로 효과를 높이려면 한 번에 많이 섭취하지 말고 조금씩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D는 겨울철 건강을 지켜준다. 감기와 독감을 멀리 할 수 있다.

비타민D가 풍부하게 포함된 대표적인 음식은 생선 내장이다. 생선 내장만큼은 충분히 먹어야 한다.

자율신경을 안정시킨다는 의미에서 카페인 섭취는 가능한 한 피해야 한다.

이상의 내용을 잘 실천해서 건강하고 행복한 부자가 되는데 있어 좋은 디딤돌로 삼아야 할 것 같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이니까.

 

꾸준한 운동, 올바른 식습관, 규칙적인 생활 등을 통해 건강과 행복 그리고 부를 다 갖춘 멋진 사람이 되고 싶다. 계묘년 새해 초에 다시 한 번 의지를 불태워 본다.

 

역사는 꿈꾸는 자의 것이듯

성공과 행복도 꿈꾸는 자의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책도리TV의 <이유없이 아프다면 90% 이것 때문입니다> Review

https://youtu.be/_stGh0ldlfI

 

 
 

 

Comments